본문 바로가기
1

메킷레인 레코즈 멤버 대마초 흡입 적발 관련 멤버는 루피, 나플라, 블루, 오왼 오바도즈, 영웨스트

by unlucky26 2020. 10. 21.

지난 19일 서울지방경찰청은 작년 소변과 모발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온 메킷레인 레코즈의 멤버 루피, 나플라, 블루, 오왼 오바도즈, 영웨스트가 마약류 관리법 위반으로 검찰에 송치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집단으로 대마초를 흡입하였고 그 사실을 서울지방경찰청 마약수사과에 적발되어 조사를 받고 조사도중 나플라는 "소속사 작업실에서 루피 등 멤버들과 대마초를 피웠다"라고 진술하였습니다. 그리고, 대마초를 구한 경로를 조사받는 중 나플라는 영웨스트가 인터넷을 통해서 대마초를 구매해줘서 피웠다고 진술하였고, 오왼은 서울 마포 길가에서 대마초를 건네받아 두 차례에 걸쳐 동료들과 함께 대마초를 피운 것으로밝혀졌습니다. 또한, 영웨스트는 이미 지난 7월에 검찰에 기소되어 재판 진행 중에 있고 나머지 4명은 모두 초범인 점을 감안해 교육조건으로 기소유예처분이 되었다고 밝혀졌습니다.

심지어 오왼 오바도즈는 대마초를 피우고 적발을 당하고도 쇼미더머니9에 출연 중에 있었습니다. (현재는 사건이 대중들에게 밝혀져 하차를 했습니다) 시청자들은 대마초를 피우고도 쇼미더머니에 출연을 한 것에 대해서 더욱 거센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엠넷에서는 이와 같은 문제에 대해서 "오왼의 마약 혐의에 대해 전혀 몰랐다 오왼의 향후 출연 여부와 VOD 서비스 등에 대한 방안을 논의 중이다"라는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이 사건에 대해 메킷레인 레코즈 "당사의 소속 아티스트 전부는 지난해 대마초 흡연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라며 범죄 사실을 시인하였고 "실망과 충격을 받았을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라고 공식적인 사과의 말을 전했습니다. 또한, "멤버 전원은 잘못을 인정하고 진심으로 후회하며 깊이 반성하고 있고 당사 역시 이러한 불미스러운 사태가 발생한 것에 대하여 무거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리고, 레이블 차원에서 재발방지 대책 및 자체 징계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전하고 경영진은 물론 내부 매니지먼트 방식을 전면적으로 바꾸고 아티스트 사생활 등도 면밀히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소속사의 빠른 인정과 사과에도 루피와 오왼이 보인 태도 때문에 네티즌들의 거센 비판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먼저 자신의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대마초를 피운 혐의에 대해 사과를 한 루피는 현재 너무 무성의 한 태도로 사과를 하는 것이 아니냐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루피는 자신의 라이브 방송에서 "저를 비롯한 메킷레인 아티스트들이 대마를 피운 사실에 대해서 경찰에 조사를 받고, 조사 과정에서 모든 범죄 행위에 대해 시인했다. 적합한 절차로 교육 조건부 기소유예 판정을 받았다"라고 말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약속된 부분과 법의 정해진 부분을 어겼다는 사실을 정확하게 인지했고 오랜 시간 반성의 시간을 보냈다"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다음으로 "저희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생각하게 된 지 얼마 되지 않았다. 모범이 되는 행동이나 모습을 보여야 함에도 불구하고 그렇지 못하게 돼 대단히 죄송스럽고 깊이 반성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사과를 하던 도중 루피는 지속적으로 몸을 흔들었고 눈을 다른 곳을 바라보는 등 무성의한 태도로 시청자들의 비판을 받았고 루피가 한 사과가 진정성이 있는지에 대해서 논란이 일었습니다.

다음으로 오왼은 대마 흡연 사실에 대해 SNS 댓글을 통해 비판하는 네티즌을 향해 공개 저격을 하고, 설전을 벌이며 전혀 반성하지 않는 모습으로 네티즌들의 비판을 사고 있습니다. 오왼의 SNS에 대마초 합법을 옹호하는 댓글에 한네티즌은 "대마 안 하고 살아가는 사람들은 머저리라서 법을 지키고 사냐"라고 댓글을 남겼습니다. 하지만, 오왼은 비판 댓글을 남긴 네티즌을 저격하며 빌스택스를 태그해 "모범시민 납셨네"라고 댓글을 남기고 빌스택스를 향해 "저런 사람들 인식을 어떻게 바꾸냐?"라고 물었고, 빌스택스는 "펴 봐야 된다. 그게 제일 빠르다" 라는 답글을 남겨 빌스택스 또한 네티즌들의 따가운 눈초리를 받고 있습니다.

그래도 국내에서 실력 있는 래퍼들이 속해있던 메킷레인 레코즈는 이번 대마초 사건으로 인해서 엄청난 이미지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