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이근 대위 프로필과 먹튀 빚투 논란 정리

by unlucky26 2020. 10. 3.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요즘 가장 핫한 인물 가짜 사나이 1기 교관으로 출연하신 前 해군 특수전전단 이근대위의 프로필, 이근 대위 빚투 논란, 이근 대위 활동 등 이근 대위의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이근 대위

 

 

프로필

  • 이름:이 근(Ken Rhee)
  • 생년월일:1984년 3월 22일
  • 국적:대한민국
  • 개인 유튜브에 업로드된 Q&A에 따르면 미 해군사관학교를 지원했지만 국적 문제 때문에 낙방했는데 그때 처음으로 자신이 미국 국적자가 아님을 알았다고 합니다. 출생 시부터 단독 대한민국 국적이라고합니다.
  • 키:175CM
  • 직업:前 해군 특수전전단 대위, 무사트 전무이사, 현재는 군사 컨설턴트와 유튜버로 활동 중
  • 학력:존 F. 케네디 가톨릭 고등학교 졸업
  • 버지니아 군사대학 (현대 언어 문학/학사)
출처:kbs 유투브

가짜 사나이

 

출처:유튜브

 

무사트와 피지컬 갤러리가 함께 진행하는, 인터넷 방송인들이 무사트 해군 특수전전단 훈련 과정을 체험하는 콘텐츠의 예능입니다. 제목은 진짜 사나이의 패러디입니다. 2020년 현재, 첫 편 공개 직후부터 인터넷 방송계에 엄청난 파급력을 끼쳤고 텔레비전 방송에서도 자주 언급되고 있습니다. 명실상부 2020년 최고의 웹 예능 콘텐츠라 할 수 있습니다. 이근 대위는 출연 당시 무사트 전무이사로 교관으로 출연했는데요. 훤칠한 외모와 재치 있는 말투로 너 인성 문제 있어?라는  엄청난 유행어를 만들기도 했죠.

 

 

 

출처:가짜사나이

 

 

 

빚투 논란

 

 

2020년 10월 2일 지인에게 200만 원을 빌리고 갚지 않았다는 빚투가 터졌습니다.

 

채권자는 민사소송을 통해 승소 확정판결까지 받았으나, 이근은 법원 판결도 무시하고 4년째 채무불이행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심지어 지인들에게는 피해자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식으로 채권자를 모함했다고 합니다. 채권자 측은 그러면서도 활발한 연예 활동을 지속하는 이근의 모습에 법원 판결문과 함께 이근의 채무불이행을 폭로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피해자 인스타그램 캡쳐
민사소송 판결문

이근 대위와 채권자 사이에서 의견 충돌이 있어 서로 증거를 내밀며 언쟁을 펼치던 게 화제가 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사건이 일단락되었다고 합니다. 결과는 이근 대위가 착각하여 갚지 않았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채권자도 소통이 원만하게 되지 않아 이런 문제가 생겼다고 주장하고 예상보다 훨씬 사안이 커져 큰 피해를 받은 이근 대위에게 사과를 하였습니다. 또한, 채권자가 실수로 이근 대위의 핸드폰 번호를 노출하여 캡처한 네티즌들에게 삭제를 부탁하고 있습니다.

-채권자가 인스타그램에 남긴 글-

이근 형님이 대전으로 오셔서 만났습니다. 서로의 입장에 대해 대화하고 진심으로 사과했고, 화해했습니다. 채무 관계를 깨끗하게 해결했고, 감정 문제도 정리했습니다.

1. 여러 번의 금전 거래 내역으로 인한 착각이 있었습니다.

2. 서로의 불신으로 지인을 통해 소통하다 보니, 소통이 잘 되지 않은 채 오랜 시간이 지나 감정의 골이 깊어졌습니다.

3. 예상보다 훨씬 사안이 커졌고, 큰 피해를 받은 형님에게 미안합니다.

4. 본의 아니게 형님의 핸드폰 번호를 아주 잠깐 노출했는데, 바로 삭제했으나 수습할 수 없었습니다. 큰 잘못이고, 정말로 미안합니다. 혹시라도 번호나 캡처 사진을 가지고 있거나 게시한 분들은 전부 삭제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5. 개인 간의 문제이지만 결과적으로 부대 선후배님들께 우려를 끼쳤고, 정말로 죄송합니다. 그리고 중재하려 애쓰신 선배님들, 고생하신 다른 분들께도 죄송합니다.

지인 사칭 허위사실 유포, 신상 털기, 사진 퍼 나르기, 외모 비하, 지인한테 접근해서 먼지 털어내기, 분 단위의 악성 메시지 등으로 삶에서 가장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그렇다 쳐도, 그걸 지켜봐야 했던 가족에게 정말로 미안합니다. 그리고 이근 형님도 이 점에 대해 진심으로 걱정하셨습니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마음 써주신 지인 분들, 잊지 못할 겁니다. 인지도 없고 팬도 없는 저를 믿어주신 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근 형님의 건승을 바랍니다. 그리고 정직하고 성실하게 살아가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출처:집사부일체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